산전마사지 산후마사지 받을까말까 고민된다면?

산후마사지

산전마사지 산후마사지 받을까말까 고민된다면?

산전마사지 산후마사지 받을까말까 고민된다면? 산후조리 개념으로 하는 산후 마사지는 들어보았지만 아직은 생소한 산전마사지!

임신을 하고 나면 허리통증, 골반통증 등이 나가나기도 하고 손발, 다리 등이 퉁퉁 붓는 부종도 나타나곤 합니다.

요즘은 출산 후 관리뿐만 아니라 출산 전 관리도 중요하다고 하죠.

임산부 산전마사지 필요성과 시기,  산전 마사지가 무엇인지 임산부에게 어떤 점이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후마사지

산전마사지의 장점

산전마사지란 출산 전 임신 상태에서 임산부가 받는 마사지를 의미합니다. 산전마사지는 태아가 안정기에 접어드는 시기인 임신 중기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전마사지는 임산부 심신안정에 도움을 주는 역활을 합니다.

붓기완화, 다리저림예방, 골반통증완화 등 산전 마사지는 임산부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자세를 바르게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임산부는 부종 때문에 힘들어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산전 마사지를 통해 붓기 완화 효과를 느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임산부분들의 고민거리 중 하나인 튼살과 셀룰라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산전마사지를 꾸준히 받음으로써 충분한 유수분관리가 함께 이루어지고, 순환이 잘 되니 산후 모유수유시에 뭉쳐있는 혈을 풀어줘 수유에도 좀 더 수월하다고 합니다.

산전마사지 꼭 필요할까?

산전마사지, 받으면 좋겟지만 반드시 받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또 가격 부담이 크기 때문에 기분전환 삼아 한두번 받아 보는 것은 어떨까요?

산전 마사지를 꼭 필요한 것이 아니라 임신부의 선택에 따라 달라질 뿐!!

산전마사지는 임산부에서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지만 그만큼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것은 바로 운동입니다.

운동을 통한 근육의 자극, 혈액순환 촉진은 마사지보다 더 좋은 효과를 줄 수 있씁니다.

산후마사지

산후부종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출산을 겪고 난 후 골반을 비롯한 모든 뼈 사이의 공간이 벌어지고 체액이 정체되어 부종이 생깁니다.

이러한 증상은 모유 수유를 통해 완화할 수 있으며 사람에 따라 부종과 몸을 회복, 체중조절 등이 더딘 경우가 있는데 산후마사지를 통해 혈액순환과 부종해소에 도움을 줘 몸을 회복을 돕습니다.

골반교정에 도움이 됩니다.

출산 후 골반이 틀어지기 쉬운데 이 떄 골반이 틀어지면 다리부종, 골반통증 등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출산할 때 골반이 틀어져 걷기 힘들다면 골반 교정 마사지를 신체 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부드러운 림프 마사지를 받으면 도움이 됩니다.

젖몸살, 오로배출에 좋습니다.

수유기 산모의 유방에는 항상 젖이 차 지속적으로 빼주지 않으면 가슴이 딱딱해지며 젖몸살이 발생합니다.

산후마사지를 통해 가슴뭉침이나 젖몸살 예방에 도움이 되고 출산 후 경직된 근육과 어혈을 출어주어 몸속의 독소를 배출해줘 신진대사가 원활해지도록 돕습니다.

하지만 산모의 정확한 체형이나 근골격꼐의 상태를 제대로 인지하지 못한 상태로 받게 되면 오히려 변형정도가 더 악화되어 산후통증을 유발하며, 산후회복을 방해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바랍니다.

이상 산전마사지 산후마사지 받을까말까 고민된다면? 산후조리 개념으로 하는 산후 마사지와 산전마사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산전마사지 효능

해당 설명을 이해하셨거나 다른 마사지의 관심이 있으시다면 [스포츠마사지] 페이지 또한 이용부탁드립니다.

이상 산전마사지 산후마사지 받을까말까 고민된다면? 효과와 주의점 부분에 대한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